본문 바로가기

가면라이더/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스포]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1~12화 감상 정리

오즈를 보다 말고 디케이드로 날라버린 지도 어언 몇 개월이 지났습니다. 디케이드의 완주도 끝났고 이제 슬슬 오즈로 돌아갈까 했던 저에게 한가지 방해물이 나타났으니, 그것은 바로 일순간의 욕망을 참지 못했던 과거의 저였습니다. 과거의 저는 지인의 급조짤을 온 천하에 공개하는 조건으로 오즈를 이어봐야한다는 사실도 잊고 드라이브를 보겠노라며 호언장담했던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들이 다들 드라이브를 완주한 탓에 본의아니게 마이너리티로 전락한 저에게 드라이브를 봐야 한다는 압박감이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약간의 외압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저만 드라이브 모르는 뇌로 남아있기는 아까우니, 결국 큰맘 먹고 푹티비를 결제해 이번엔 한국어 더빙으로, 가면라이더 드라이브를 보기로 결심한 것입니다. 처음에 TTFC로 시청하려고 했었는데요, 테마 특성상 어려운 용어가 제법 나오는지라 야메 일본어로 근근히 먹고살아온 저는 1화를 보는 내내 내용의 50%정도밖에 이해하지 못했거든요. 게다가 더빙판은 개인적인 이유로 체크해보고 싶었던 것도 있었기에 저는 그 길로 망설임없이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주행을 시작했습니다. 

아래 글은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1~12화의 전반적인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해당 작품을 보신 뒤에 읽어주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