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면라이더/가면라이더 디케이드

[스포]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6~9화 감상 정리

디케이드 감상글에 제가 다리 얘기를 많이 하는 것 같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저는 나름대로 밸런스를 잘 맞추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생각했는데 다리 얘기를 좀 많이 했나봐요. 지난번에 쓴 감상글들을 돌아보니 다리얘기를 좀 많이 한것 같긴 합니다. 조금 변명같은걸 해보자면 제가 각 세계에 콜라보된 작품을 잘 모르고 감상글에 스포주의를 달아놨어도 감상에 스토리 스포일러를 하는걸 선호하지 않아서 컷하다보니 자꾸만 다리에 포커싱이 됩니다. 

그리고 다리가 정말 예쁜 걸 어떡하나요... 변태같아 보이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건 정말로 완벽한 미에 대한 일종의 경외심 같은 거니까요 오해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다리도 열심히 보고 스토리도 열심히 보고 있으니까요 내용이 궁금하시면 디케이드를 보세요. 제 감상글을 보고 디케이드를 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되신다면 기쁠 것 같습니다. TTFC에서 월 960엔에 전편 공개!

이번 에피소드는 류우키의 세계와 블레이드의 세계입니다. 이 두 작품은 제가 이미 내용을 알고 있는 작품입니다. 류우키같은 경우는 투니버스판으로 본 지라 대부분의 내용을 잊어버렸다손 치더라도 결말이나 설정, 주요 인물 몇명은 아직 기억하고 있구요. 블레이드는 비교적 최근에 완주한 작품이므로(감상도 성실하게 썼다) 이 두 세계는 여러모로 얘기할 게 많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필연적으로 이번 감상글은 디케이드 6~9화의 스포일러를 포함하여 가면라이더 류우키, 블레이드의 스포일러가 들어갈 수밖에 없겠구요 해당 작품을 다 완주하신 분들만 아래 글을 읽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